2016년07월03일 66번
[유통마케팅] 파블로프(Pavlov)의 고전적 조건화 이론을 판매촉진에 적용할 때, 고객에게 제공되는 세일(sale)이나 가격할인은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 ① 무조건 자극(unconditioned stimulus)
- ② 조건 자극(conditioned stimulus)
- ③ 중성 자극 (neutral stimulus)
- ④ 긍정적 강화 자극(positive reinforcement stimulus)
- 부정적 강화 자극(negative reinforcement stimulus)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세일이나 가격할인은 "무조건 자극(unconditioned stimulus)"에 해당한다. 이는 고객이 이미 가지고 있는 자연스러운 욕구나 욕망에 대한 자극으로, 이에 대한 반응은 조건화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즉, 고객은 이미 할인이나 세일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더 많은 구매를 유도할 수 있다.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